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사람의 미래는 내일 앞도 모르는경우가 많습니다. 지금은 모든사람이 행복해 보여요 집도 있고 그리고 내가 일할수 잇는 회사도 잇어요 그리고 매달 월급이 들어오니까 이돈으로 우리가족이 행복하게 살수 있을거 같은 희망이 생깁니다.
하지만 갑작스런 실직의 공포는 누구에게나 찾아옵니다. 미래 먹거리를 기업이 찾듯이 가정에서도 만약에 내가 회사를 그만두면 무슨일을 해야 하나 여러가지로 생각이 많아 집니다. 결혼하기도 두려운게 사실이에요
결혼하면 집과 아이도 있는데요 내가 먹여 살려야 하니 회사가 천년만년 직장생활을 하기에는 한계가 있는게 모두가 사실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연금을 지불을 합니다. 나라에서 일정부분 책임을 져주는 것이죠
그래서 젊엇을때 부지런히 일하면서 돈을 내면 나중에는 어느정도 일정금액을 받게 되니까 여간 행운이 아닐수 없습니다. 그래서 현재 내가 지금까지 얼마를 연금을 냇는지 확인도 가능하니까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노령연금이 어느정도 내고 그리고 수급개시 연령을 확인할수 잇습니다.
보통은 65세부터 연금을 받는다 생각하면 될것입니다.
그리고 소득이 있는 업무와 그리고 소득이 없을때등 경우에 따라서 차등 지급이 될수도 있음을 알수 있습니다.
초과 소득월액분은 5% 정도고 그리고 월감액 금액은 0-5만원임을 알수 잇습니다.
기타 자녀수에 따라 내가 내야할금액도 달라지죠 2자녀 도는 3자녀는 30개월이 됨을 알수 잇습니다. 여러가지 소득보장과 그리고 국가가 지급 보장하는 안정성도 잇으니까요 지금 당장은 국민연금이 돈이 아까울수가 잇는데요 미래를 위해서는 이런 상품 한두개는 가입해서 지불하는게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