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 발급
요즘 은행거래가 많이 간편해진게 사실입니다. 예전이면 꿈도 못꿀일이 많이 일어나고 잇죠 예를들어서 내가 가까운 지인한테 금액 얼마를 송금하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물론 여러가지 방법이 잇습니다.
먼저 은행 atm기에 가서 내 체크카드를 밀어넣습니다. 그리고 보낼사람 이름과 계좌번호 금액을 입력하면 바로 금액이 얼마 입금되는 것을 알수 있죠 이것은 약간 불편한것 같아요 직접 은행 지점에 방문을 해야하니까요
물론 현금을 꺼낼때는 방문할 필요가 있는데 구지 송금할때 은행에 방문하는 것은 요즘처럼 바쁜 시대에 뭔가 시간낭비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그냥 내가 스마트폰만 가지고 잇으면 바로 송금이 가능합니다.
내 공인인증서가 있을거에요 이것으로 간단하게 로그인을 하면 현재 내 계좌에 돈이 얼마 들어있는지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른사람에게 이체를 할때도 이런방법으로 하면 좀더 쉽게 해결이 가능함을 알수 있습니다.
그런데 공인인증서는 1년마다 한번씩 갱신을 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복사도 가능해요 일반 파일처럼 컨트롤 씨하고 붙여넣기가 아니라 직접 해당 은행 공인인증센터에 방문을해서 복사를 해줘야 합니다.
그러면 스마트폰과 pc동시에 켜놓고 번호를 입력하라고 하면 복사가 되는것이죠 그리고 물품을 사거나 구매할때도 해당 공인인증서 체크를 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니까요 우리가 금융거래할때는 공인인증서는 이제 필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