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가와증후군 증상 살펴보기
요즘 tv를 보면 정말 안타까운 사연들이 많이 있는것 같아요 어디 몸이 아프거나 아니면 태어났을때부터 선천적으로 장애를 가지고 태어난 아이들 그리고 부모님은 어떻게든 아이를 치료하기 위해서 병원비를 위해 발벗고 나서지만 생계도 막막하고 치료비도 막막합니다.
어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기아로 힘들어하고 여러가지 질병으로 죽어가는 아이들을 많이 보게 됩니다. 필리핀이나 이런나라에서는 아이들이 정말 돈 몇천원을 벌기 위해 학교 도 못가고 기름을 나르고 닦고 쓰레기통을 줍고 정말 세상에는 불쌍한 아이들이 많은것 같아요
이런 아이들을 보면 지금 우리나라는 이렇게 잘살고 있는것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을 해야 할것 같아요. 보통 세가와 증후군이라면 어떤 증상이 생각나시나요 일단 몸을 내 마음데로 움직이지 못하는것입니다.
우리 신체기관은 이렇게 팔과 다리가 움직이도록 뇌에서 명령을 하잖아요. 하지만 세가와증후군을 가진 사람들은 뇌에서 제대로된 명령을 수행을 못하는것이죠 그러다 보니 손과 발이 떨리기도 하고 제대로 걷지도 못하고 마비되는 증상을 종종보게 됩니다.
특히 아이들이 정말 이런 병에 걸린것을 보는 부모님의 마음은 오죽할까요 손도 수전증이라 할정도로 떨리면서 겨우 드는 것도 힘들고 그리고 말도 제대로 못하고 사람도 제대로 못쳐다보고 고개를 푹숙이고 이런것을 보면 정말 가슴이 아픕니다.
하지만 아무리 물론 선천적으로 기형아나 장애를 가지고 태어났다고 하지만 후천적인 노력에 의해서 치료를 받으면 충분히 극복할수 있다고 합니다. 지속적으로 물리치료도 받고 재활도 받으면서 병원에서 주는 약과 진료를 빠지지 않고 먹고 수술을 받으면 정말 이렇게 장애를 가진 아이들도 다시 정상적인 생활을 할수 있는 보통 아이들처럼 충분히 생활이 가능하다고 믿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