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 메모리 부족 해결방법

요즘 점점 컴퓨터 사양이 좋아지고 있죠 요즘 나오는 게임을 하려고 해도 최신 컴퓨터 사양이 되야만 게임이 실행이 됩니다. 안그러면 단순하게 인터넷검색이나 아니면 일반 문서작업하는데 컴퓨터를 이용할수밖에 없어요

 

 

 

 

 

하지만 오래된 컴퓨터라고 해도 금방 새로 살수는 없잖아요 있는 컴퓨터를 최대한 그래도 오래 사용을 해야 하니까요 그래서 일단 내 컴퓨터를 오래 사용할수 있는 방법은 쓸데없는 프로그램들을 삭제하는게 제일 좋습니다.

 

 

 

그리고 게임같은 경우는 이상하게 이제는 직장다니고 하면 재미가 없어지더라고요 그래서 이런 게임은 지우고 그리고 요즘은 회사에서 일을 하더라도 멀티로 일하는 경우가 많아요 인터넷 창 띄워놓고 기타 한글이나 엑셀프로그램으로 정리하고 아니면 영상을 보면서 한다든가 이렇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동시에 두개씩 이용할때가 많이 있습니다.

 

 

그럴려면 제일 중요한것이 바로 컴퓨터 메모리 입니다. 램을 보통은 4기가로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을 하는데요 요즘은 동영상도 틀어놓고 인터넷창도 열고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동시에 사용하면 당연히 컴퓨터가 버벅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컴퓨터 메모리 부족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먼저 내 메모리가 4기가라고 하면 최소 8기가 정도까지는 늘려야 우리가 안전하게 멀티로 작업을 할수 있습니다. 특히 노트북같은 경우도 그래요 램 4기가는 느려서 여러가지 작업을 동시에 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노트북이든 램 8기가는 기본적으로 사용을 해야 하고요 다음으로 일반 데스크탑인 8기가 램을 사용하고 있는데도 메모리 부족현상이 나타나는 것은 현재 시작프로그램에 나도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실행이 되서 지금 메모리 점유율이 떨어져서 그렇습니다.

 

 

그래서 내컴퓨터에 시작프로그램을 확인해서 사용안하는 것은 사용중지를 해주어야 합니다.

 

 

일단 작업관리자를 실행을 해주세요

 

내 컴퓨터를 부팅을 하고 컨트롤 알트 델키를 동시에 누르면 작업관리자 안내 메뉴가 나옵니다.

 

보시면 앱이나 백그라운드 프로세스중에 내가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들이 간혹 실행이 되는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사용중지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시작프로그램도 마찬가지에요

 

내가 꼭 실행이 안해도 되는데 나도 모르게 컴퓨터 부팅될때마다 실행이 되는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상태를 사용안함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luanch application 이나 kakaotalk hnccheck등 내가 별도로 실행하지도 않앗는데 실행되는게 많은데 이런게 메모리를 많이 차지하기 마련입니다.

 

 

다음으로 자신의 윈도우 제어판 설정으로 들어가주세요

 

 

그리고 앱및 기능에서 최근 날짜로 조회를 해서 최근에 설치된 프로그램중에 보안 프로그램등이 많을거에요 이것은 필요없다고 하면 지워주세요

 

이런것도 하드 메모리만 차지하고 내 컴퓨터를 느리게 하는 원인이 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댓글